POESÍA eres tú

2017년은 로에베 재단과 국제 시학상의 30주년을 기념하는 해였습니다. 지난 30년간 최고의 스페인 시학 작품을 수집해 온 로에베 재단은 시학의 날에 이를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POESIA eres tu'를 공개합니다.

1988년부터 로에베 재단이 경의를 표해 온 분야이자 끊임없이 진화를 거듭하는 장르를 향한 폭넓은 시선이 담긴 영상을 만나보세요.


출품 규정

올란도 몬드라곤(Orlando Mondragón)

1993년, 멕시코 게레로 태생인 그는 멕시코국립자치대학교 소치밀코 캠퍼스 출신의 외과의사입니다. 그는 첫 번째 책인 Epicedio al padre(2017년 작)로 제4회 젊은 시인을 위한 알레한드로 아우라 시학상(Alejandro Aura Young Poetry Prize)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2017년 인터파즈 ISSSTE-퀼튀라(Interfaz ISSSTE-Cultura), 2018년 게레로 지역의 창작 및 예술 개발 촉진 프로그램(Program to Stimulate the Creation and Artistic Development of the state of Guerrero, PECDAG), 2019년 멕시코 문학 재단(Foundation for Mexican Letters)을 포함한 다양한 문예 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았습니다. 현재 그는 정신의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그는 2021년 자신의 서적 Human Pathology Notebooks로 제34회 로에베 재단 국제 시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지금 등록하고 로에베 재단 시학상과 관련된 소식을 받아보세요

시학상과 관련된 뉴스 및 업데이트를 가장 먼저 확인해 보세요.

 

Personal Information

호칭

Subscription & Legal

로에베 시학상의 역사

1988년에 제정된 로에베 재단 국제 시학상은 당시 재단의 회장이었던 엔리케 로에베(Enrique Loewe)가 시인 루이스 안토니오 데 빌레나(Luis Antonio de Villena) 및 편집자 헤수스 바이저(Jesús Visor)와 의기투합하여 매년 수여하는 상입니다.

최초로 제정된 이후 34년간 심사위원들은 스페인어권의 가장 뛰어난 시인들을 발굴해 냈습니다.